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검색

PEOPLE & NEWS
> 병원소개 > 미디어홍보센터 : PEOPLE & NEWS
전북대병원 추석 연휴 비상진료 대책...주차장 무료 개방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9-09-09
조회 |
126

 

전북대병원 추석 연휴 비상진료 대책...주차장 무료 개방

-응급환자 대비 당직 근무의사 지정 비상연락체계 강화..

13일 오전 8시부터 익일 8시까지 주차장 무료 개방-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도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비상진료대책을 추진하고, 도민의 편의를 위해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

 

우리병원은 연휴기간 동안 응급환자 및 대량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당직근무 의사 지정운영과 응급 상황에 대비해 의료진간 비상연락체계도 강화키로 했다.

 

또한 병원을 방문하는 내원객들의 편의를 위해 추석 당일인 13일 오전 8시부터 14일 오전 8시까지 24시간 동안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

 

이와 함께 연휴기간 동안 무분별한 병문안으로 환자는 물론 병문안객의 감염 위험에 노출되는 것을 막고 환자의 안정적인 치료를 위해 병문안 시간을 통제한다. 연휴기간 동안 병문안 허용시간은 하루 2회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오후 6시부터 8시까지다. 중환자실은 오전 830분부터 9시까지, 오후 8시부터 830분까지다. 또 신생아집중치료실은 오후 130분부터 2시까지, 오후 730분부터 8시까지다. 위에 언급한 병문안 허용시간 외에는 전부 통제되며 병문안을 온 방문객은 병실입구와 병실 내에서 방문대장을 작성해야 한다. 이와 함께 임산부와 만 70세 이상 노약자, 12세 이하 어린이 감염성질환자(발열, 설사, 복통, 구토 증상, 감기, 결핵, 피부질환, 눈병 등) 항암치료 등 면역기능 저하자 종교단체 친지 동문회 등 단체방문객 등에 대해서는 병문안 병실 방문을 제한한다.

 

조남천 병원장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도민들이 안심하고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비상진료 체계를 강화하는 등 만전의 대책을 세우고 있으며 환자와 보호자의 안전과 감염병 예방을 위해 무분별한 방문 면회도 강화하기로 했다면서 가족들과 함께 훈훈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