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검색

PEOPLE & NEWS
> 병원소개 > 미디어홍보센터 : PEOPLE & NEWS
‘빅데이터 이해와 활용’ 심포지엄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9-07-02
조회 |
222

빅데이터 이해와 활용심포지엄

- 의생명연구원 개원 28주년 기념...4일 오후 2시 임상연구지원센터 새만금홀서 진행-

 

우리 병원이 의생명연구원 개원 28주년을 기념해 오는 4일 오후 2시 병원내 임상연구지원센터 새만금홀에서 임상의사의 빅데이터 이해 및 연구 활용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우리 병원 의생명연구원과 전북대학교 임상의학연구소가 공동으로 주관·주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기초 및 임상교수와 수련의, 연구원을 대상으로 임상적 빅데이터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연구에 활용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빅데이터 이해 및 분석하기(좌장 전북대병원 박종관 교수) 빅데이터 및 병원 자료 활용하기(좌장 전북대병원 박태선 전북빅데이터 센터장) CDM을 활용한 연구 과제 소개(좌장 가톨릭대학교 김헌성 교수) 등 임상적 빅데이터에 대한 전반적 이해부터 구체적인 활용까지 다양한 깊이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우리 병원 의생명연구원은 임상 및 기초의학의 연구를 통한 의학발전과 국민보건 향상을 목적으로 1991년 임상실험연구실로 출발했다. 1997년 임상연구소, 2012년 의생명연구원으로 승격, 운영되면서 새로운 의생명연구 분야에 도전하고 있다.

 

 


목록